6/18 티스테이션(구리다산) 에서 2번 얼라이먼트를 봄. 그래도 쏠리는 증상이 해결 안되어, 혹시나 기계 측정 오차가 있는것은 아닐까 하는 생각에 다른곳에서 해봄. (티스테이션은 헌터 장비)
타이어월드(구리점) 에서 얼라이먼트 봄. 얼라이먼트 장비는 헤스본 710? 장비 (국산인듯).
티스테이션에서 체크한것과는 꾀나 다르게 나오는....
(둘중 한곳은 얼라이먼트 장비 자체 오차가 심하단 얘기 !!!!!)
중요한건 쏠리는 증상이 그대로인지, 해결되는것인지..가... 중요한데, 해결이 안된다면 이젠 MDPS/웜기어 밖엔 확인해 볼 사항이 남지 않았음. (아직 고속도로 장거리 주행 전)
△ 전륜
티스테이션(헌터) 에서 영점에 맞춰 놓았었는데, 여기에선 토우가 좌우 대략 0.2도 씩 토우 아웃으로 측정됨.
운전석 캐스터가 범위밖인데, 티스테이션 에서는 양쪽 모두 정상범위 였으며, 특히 운전석은 완전히 영점에 가까운 값이었음. 캠버각은 기존과는 좌우 차이가 영점 기준 반대로 측정됨.
충격받거나 하체에 뭘 한게 없음.....
위와 같이 근소한 차이가 아니라 많이 차이 남. 어떤 장비가 더 정확..... ???
△ 후륜
티스테이션에서는 토우값을 영점으로 맞췄는데, 여기에서는 조수석쪽이 틀어져 있는 걸로 나옴.
최종 조정된 값.
몇일 뒤에 발견한건데,. 전에는 핸들 좌우 최대 감기는 각이 차이가 2~30도 정도 오른쪽으로 더 있었는데, 여기서 얼라이먼트 조정 후, 핸들 좌우 최대 감기는 양이 거의 동일해 짐.
시내 주행 테스트에서는, 전보다 바퀴가 헐겊다 또는 미끌린다 라는 느낌이 바로 듬. 몇일뒤 고속주행 테스트를 해보니 역시나 고속주행에서도 바퀴가 미끌려 헛바퀴 도는 듯한 느낌 처럼 주행한다는 느낌이 든다.. 이번에도 얼라이먼트는 실패한것인가....
2020/08 이후 3번 더 얼라이먼트를 진행해 본바, 결과적으로 위 헤스본 장비에는 오차가 있는것으로 보임.. 영점관리 문제인지 아니면 헤스본 장비 특성인지 알수는 없으나... 총 6번의 얼라이먼트중 5번은 모두 근사값으로 나오는데, 헤스본만 차이가 많이 나게 측정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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