싼타페 MDPS 구리스 주입

싼타페 프라임 2016.12


조금 무겁긴 하지만 핸들 돌아가는거엔 큰 문제는 없고, 현재 명확한 자석 현상은 없지만, 고속주행시 가끔식 조타 반응이 한타임씩 느리고 맞출려고 예상한 각도로 조정하면 반대쪽 까지 각이 변경되는 현상이 있음.  


블루에서 핸들관련 3가지 센서 초기화를 하였고, 이번에 구리스도 주입해 봄.

구리스 주입 전후 특별히 크게 체감되는 부분은 없는듯..  뭐 엇쨋든.. 조향 플라스틱 기어 마모 보호를 위해..



구리스는 플라스틱용 신에츠 G-501. 80g 에 구매가는 22,000원. 고가 제품.. (일본산)




구리스 주입부는, 많이 알려진 타공 방법이나 웜기어 육각 볼트 풀어서 주사기로 넣는 방식이 아닌, 웜기어 텐션 볼트쪽을 풀어서 그쪽으로 넣는 방식..


웜기어 분해된 구조를 보면,  육각 볼트 풀어서 넣는게 기어 중심부쪽으로 좀더 가깝게 넣을수 있으나, 텐션 볼트 구멍으로 넣어도 구리스가 밀려 들어가므로 크게 차이는 없다.


가장 효과적인게 타공인데,..  조각 위험을 감수하면서 그정도까지  구리스를 엄청 넣어도.. 결과적으로 시간이 지나면 구리스가  웜기어/플라스틱 기어  틈새로 삐져 나가므로 많이 넣는다고 해서 크게 차이는 없지 않나 싶다.  이 역시 웜기어 분해된 구조를 보면 그렇다.


다이소에서 화장품/뷰티 파트에서 소형 5ml 주사기 구매후, 요구르트나 두유 빨대의 주름 꺽인 부분으로 대략 5cm 정도 길이로 주사기에 꼽은 후, 주입.. (공간 제약상 빨대 주름 꺽인 부분을 활용해야 넣기 수월)


차후 3~4만km 정도마다 주행 후 남은 구리스를 한번 더 주입할려고 생각중이다..

현재 주행거리는 약 62,000k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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