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DPS 핸들이 한쪽은 무겁고 한쪽은 가볍고, 쏠리거나, 센터 복원력 차이가 있는 경우

점검 해볼 필요가 있는 순서대로..  정리 해 보면..

 

 

1. 핸들 부터 바퀴까지 유격이나 소음이 있는지 확인

 > 소음 발생 부위 확인하여 조치 (MDPS, 웜기어, 로어암, 쇼바, 허브베어링, 등속조인트, 스테빌링크 ...)

 > 주로 커플링, 핸들 웜 샤프트 볼트, 웜기어..

 

2. MDPS 구리스 주입

 > MDPS 하우징 내부 플라스틱 기어 윤활 부족 고착 여부 (일명 자석현상 와리가리현상)

 > 구리스를 넣어도 핸들 회전 질감에 변화가 없다면 다른 부분에 문제..

 

2. 얼라이먼트 를 봐서 쏠림 차이를 유발하는 요소가 없는지 확인

 > 얼라이먼트 직진 영점에 토우/캠버 최대한 맞춤. 

 > 캠버/캐스터 값이 안나오면 로어암/쇼바/너클 등의 하체 부품 교체도 검토.. (캠버볼트)

 > 헌터 <> 호프만 교차해서 얼라이먼트 진행은 꼭 해볼 필요 있음. (장비 오차 가능성 생각보다 흔함)

 > MDPS 나 웜기어,타이어 등 문제가 없다면, 주행시 복원력은 캠버/캐스터 값에 좌우됨..

 

3. 타이어 위치 교환 및 휠밸런스

 > 좌우, 앞뒤, 교차 등등.. 해서 변화가 있는지 확인. 변화가 있다면 타이어 문제.

 > 휠밸런스는 일반이 아닌 진동밸런스 권장 (일반보다 좀 더 비쌈)

 

4. 조향각영점/조향감토크영점 초기화

 > 스캐너로 조향 관련 오류 뜨는지 체크하는건 가장 기본..

 > 토우 임의 조정해서 안쏠리게만 하면 된다는 곳 비추. 안쏠리는 대신 타이어 편마모 발생함.

 > 얼라이먼트 직진 핸들 위치와 조향각영점 핸들 위치가 완벽하게 동일 위치이어야 함. 다르면 쏠림 발생..

 > MDPS 조향각영점/조향감토크 용어 자체도 뭔지도 모르는 블루핸즈/얼라이먼트 점은 비추.

 > '조향감토크영점' 도 절대 필수로 같이 해야 함 (조향감토크 필요없다 하는데는 MDPS 기본도 모르는 곳)

 

5. MDPS 모터 파워 또는 플라스틱 기어 마찰력 차이

 > 스캐너로 좌우 동일 조향시 모터에 전달되는 전원 및 토크 차이가 있는지 테스트.

 > 웜샤프트 와 플라스틱 기어가 맞물릴때 마찰력이 서로 달라서, 무게감에 차이를 발생?

 > 유의미 하게 좌우 하게 차이가 있는 경우 교체가 필요한데, 블루핸즈나 카센터 가면 컬럼하우징/모터/컨트롤러간 원인 확인이 어렵다며 MDPS 앗세이 통교체 조치를 하고 있음.. (보통 부품값만 70만원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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