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8/30 얼라이먼트 5차 진행.
남양주 타이어 헌터. 55,000원 (재난지원금 사용)
기존 똑 같은? 장비로 했던것과 여기서 했던것의 측정값이 다른데, 같은 장비? 인듯한데 얼라이먼트 점 마다, 토우 뿐만 아니라 캠버,캐스터 값까지 다르다. 이전까지 수차례 측정에서 캐스터 값이 양쪽 차이가 좀 있었는데, 여기서는 대칭이다.. 도대체 어떤게 정상인지.... 아무튼...
△ 기존 측정에서는, 캐스터값 차이가 있었는데, 여기서 측정은 거의 양쪽 대칭값 (교정전)
△ 기존(타이어프로 킨텍스점, 4주전) 0점 설정된걸 다시 측정하니, 값 차이가 있음 (교정전)
아무튼, '남양주 타이어 헌터' 에서는 조향각 초기화 까지 같이 해주는 곳이라 하여 찾아간 곳이고, 얼라이먼트/조향각초기화 후, 전보다는 쏠림이 더 줄었고 고속주행시 좌후 미세 핸들링 반응히 훨씬 안정적이 된것 같다.
얼라이먼트 효과라기 보다는, 얼라이먼트 핸들 영점과 조향각 영점을 최대한 맞췄기 때문으로 판단하고 있다.
아직도 미세하게 오른쪽으로 더 헐겁게 돌아간다는 느낌이 있긴 한데, 이젠 더 이상 돈/시간 쓰고 싶지 않고 걍 타는게 낫겠다 생각중... 더 해봐야 하나....?.... ㅎㅎㅎ
장거리/고속도로등 주행 테스트 결과는, 여전히 오른쪽으로 미세하게 쏠리는, 그리고 왼쪽 꺾을땐 텐션이 높고 오른쪽 꺽을땐 텐션이 별로 없어서 어렵지 않게 꺽이고... 이런 현상 여전함.. 이번 얼라이먼트 후 핸들도 살짝 오른쪽으로 꺽일려고 함.
9/4. 타이어 위치 순환 교체 다시 해봤으나.. 확실하게 타이어 문제는 아닌것으로 결론지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