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라이먼트, SPC 캠버 볼트로 교체

조수석 캠버가 기준값(-0.5) 보다 더 높게 되어 있어서, 순정 캠버 볼트 상태에서 조정해 봤으나,

-0.42 이상으로는 안나와서, SPC 캠버 볼트로 교체해서 얼라이먼트 조정함.

 

얼라이먼트 기본 비용 66,000원. SPC 캠버볼트 100,000원. (2021.07.02)

 

[기존]   캠버 : 좌 -0.48, 우 -0.25 (0.23)  /  캐스터 :  좌 4.43, 우 4.39 (0.04) (헌터)

[수정]   캠버 : 좌 -0.46, 우 -0.52 (0.06)  /  캐스터 :  좌 4.07, 우 4.18 (0.11) (헌터)

 

싼타페 DM 제원값
   전륜 캠버/캐스터/토우 : -0.50º / +4.14º / +0.05º (0.6mm?)
   후륜 캠버/토우 : -1.00º / +0.10º (1.2mm?)

 

얼라이먼트 매 측정시마다 조금씩 변하기 때문에, 수정값이 제원값과 완벽 일치는 아니지만, 대략 좌우 차이가 꽤 줄어들게 조정되었음.  좌/우 차이가 줄어들었다는데 의미가 있고, 설사 제원값과 차이가 많이 나더라도 좌/우 차이가 없으면 그걸로 된거라 봄.

 

하체 털이 뭘해도 오른쪽으로 미세하게 쏠렸는데, 캠버 값 조정으로.. 상당 해결. (완벽 해결은 안됨)

얼라이먼트 가게 어딜가도 0.2도 차이로는 쏠릴수가 없다. 라고 하지만 쏠리는게 맞음 !!!!!!!!!!!!!!

그래서 궁금한건... 싼타페DM 프라임 하체가 원래 이렇게 민감한건가...? C-MDPS 가 개멍청이 ??

 

참고로, 쇼바/너클 교체시에는, 장착후, 공차 상태에서 볼트를 살짝 풀어서 다시 체결해야 함.

그렇게 하지 않으면, 볼트 유격에 따라서, 카센터 작업자에 따라 캠버값 좌우 차이가 커질수 있음.

 

방향 걸쇠 부분과, 너트 나사산이 순정 볼트보다 얇은데, 그럼에도 강도는 순정보다 더 강하다고 함..

 

 

 

[재검]   캠버 : 좌 -0.37, 우 -0.64 (0.27)  /  캐스터 :  좌 4.17, 우 4.11 (0.06) (호프만) (2021.07.24)

 

도대체....... 뭔 이런 ㅎㅎㅎ..

아무리 장비간에 오차가 있다고 하더라도... 이런식이면... 얼라이먼트 믿을수 있는곳이 없네...... ;;

 

 

 

Trackback 0 Comment 2
  1. 연미서 2021.07.20 09:33 address edit & del reply

    저도 한동안 같은 문제로 겁나 몇달을 고생하고 어찌어찌 살짝 틀어진체로 그냥 혼자타협하고 타고있는데..대단하시네요
    그런데 이제는 하체소음이..ㅜㅜ..

    • Favicon of https://wonderfuldays.kr Atlantis 2021.07.20 09:54 신고 address edit & del

      현재 차 계속 타실생각이면, 캠버 조정할 생각이 있다면 얼른 하시는게 좋습니다. 장시간 장거리 운행이 조금 더 편해집니다.. 그만한 값어치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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