싼타페 프라임 주요 결함 점검 사항

- 미션 충격 (기어 변경시 충격/슬립 현상. 미션 교체 필요)

- ABS 모듈 불량 (오토스탑시 드드륵 밀리는 경우)

- DPF (배기 팁에 매연 묻어 있는 경우) (DPF 뿐만 아니라 EGR 도 함께 점검/교체 필요) (중요)

- MDPS, 웜기어 핸들 유격 (자석현상, 핸들 좌우로 흔들었을때 유격이나 딱딱 거리는 또는 스프링 소리) (중요)

- 깜박이 스위치 (깜박이 넣고 핸들 꺽었을때 딱 하고 걸려 넘어가는 소리)

- 에어컨 호스 빠지는거 (시원한 바람이 아닌 더운 바람 나옴)

- 시트 울어 있는지 확인 (주행거리에 따라 차이, 심하면 A/S 대상)

- 각종 열선 작동 확인 (유리, 시트 등)

- 히터, 에어컨 작동 확인 및 공조에서 냄새 나는지 (중요)

- 후방 카메라 작동 확인

- 휠 코팅이 벗겨져 있는지 확인

- 헤드라이트 습기 / 눈물 자국 현상

- 본넷 후드 / 테일 잠금 고리 크랙 현상



https://checkyourcar.newstapa.org/%ED%98%84%EB%8C%80%EC%9E%90%EB%8F%99%EC%B0%A8/%EC%8B%BC%ED%83%80%ED%8E%98-2015-hf04



싼타페 DM/프라임등, 현기차의 C-MDPS 의 자석 현상은, 여러 카페에서 예전에는 배터리/전압 문제로 모아졌는데,  


최근에는 MDPS 내 기어 부분의 그리스(구리스)가 조금만 도포되어 있고, 겨울에 점도가 떨어져 윤활성이 부족하여 자석 현상이 발생한다는 걸로 의견들이 모아져


MDPS 분해나 구멍을 내서, 구리스 주입하여 핸들 감도가 좋아 졌다는 의견들이 많음....


그런데,.... 궁금한것은...  전압 문제이든 구리스 문제이든,

왜.... 현기차에서는.... 아직도 그냥 MDPS 통 갈이를 하고 있는것인지?... 


원인을 알고도 그러는것인지 아니면 정말 몰라서 그러는 것인지?

A/S 기간 끝나면 MDPS 어셈블리 부품 (부품가만 대략 70만원선? 공임포함 120만원선) 판매 수익 목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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