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명 교정으로 재교정

대략 7~8년전에 교정하였으나, 왼쪽 송곳니가 회전하면서 앞쪽니를 밀어서 약간 틀어진 상태이고, 음식물 앂을때 송곳니 쪽이 밀리면서 이런 현상이 생긴것으로 보인다. 


이 안쪽에 와이어 철사 장치를 하였지만 그거는 안쪽으로 휘는건 방어를 하지 못함... 즉 이가 다시 벌어지는 경우에는 잡아줄수 있으나 이끼리 모여 안쪽으로 휘는건 대응하지 못하기 때문에, 교정 전 원래 이가 안쪽으로 모여 있던걸 밖으로 편 것이라면 와이어 철사 장치 붙이는건 그리 효고가 없다고 본다..   


아무튼,, 송곳니를 살짝만 회전하는 걸로 해서 투명 교정 장치로 진행하고 있고, 교정량이 작아서 6주(4개) 분만 장치가 만들어진 상태. 각 이에 브라켓 붙이고 철사로 연결하는 기존 방식보단 편하긴 하다만 불편한 점도 있다.



예전에 투명 교정은, 인비절라인 이라고 하는 고가 교정을 해야 했지만, 최근엔 국산 투명 교정 장치를 만드는 회사가 많아져서 가격이 좀더 낮아진것 같다. 기술력 차이에 따른 교정 효과는 미세하게 차이는 있겠지만, 가성비 측면에선 괜찮아 보이긴 하다.  현재 제작 받은 국산 투명교정은 Step 당 10만원이다 (총 20만원). 


음식물이 자꾸 껴서 씹는게 불편해서 하고는 있다만,. 근데 교정 효과가 있을런지는 모르겠다... 제작사 광고하고는 다르게 이에 브라켓/철사를 직접 붙이는 기존의 방식보다는 교정효과가 떨어진다는 평이 일반적이므로...




Trackback 0 Comment 0
prev 1 ··· 4 5 6 7 8 9 10 11 12 ··· 50 next